Opal, Diamond & 18K Gold

<보석 안에는 비밀의 방이 있어요>


Written by Younghee Kim



햇빛이 집 안으로 마구 쏟아져 들어오던 어느 오후. 엄마의 브로치에서 몰래 분리해낸 보석을 그 빛에 비추어보았다가, 보석 안 작은 방에서 펼쳐지는 빛의 군무에 영혼을 사로잡혀 영원히 그 방에 갇혀버리고 말았다. 매일 비슷한 시각에 반복됐던 의식과도 같은 ‘보석 들여다보기’는 내게 비밀스러운 세계와 상상의 친구들을 데려다주었다. 작고 외로웠던 여자아이는 보석에 사로잡힌 대가로, 영혼을 따스하게 밝혀주는 꺼지지 않는 빛을 선물 받았다.

 

나중에 자라서 알고 보니 그 이름 모를 보석은 '오팔' 이었다. 나의 탄생석이 오팔이라는 사실까지 알게 됐을 때, 비로소 그 무조건적이고 운명적인 이끌림의 시나리오가 완성되는 느낌이었다.

 

내가 오팔 속에서 목격했던 그 비밀스럽고 황홀한 빛의 방을 이 작품에서 유감없이 드러내고 싶었다.

 

물방울 모양의 오팔 펜던트와 다이아몬드 브로치는 서로 분리되며, 브로치는 또 목걸이 체인 부분과 분리되어 모두 따로 또 같이 기능하도록 정성스럽게 제작하였다.

 

나의 삶을 보석과 함께하도록 운명지웠던 첫 사로잡힘의 보석인 오팔은 내게 치명적인 뮤즈와도 같다.

 

오팔은 내게 끊임없는 영감과 열망을 던져주고, 신비스러운 세계로 손짓하여 초대하는 소중한 뮤즈이다.

 

이 작품은 그런 오팔을 향한 나의 감사와 사랑을 흠씬 녹여낸 작품이다.

All Photos and Writings by ⓒ Younghee Kim 2021. All rights reserved.

Website Created by ⓒ Laurence Eunsang De Mesorin Cho 2021. All rights reserved.